이런 저런 정보들은 다른곳에 많이 있으므로 실제 플레이 소감을 적어봅니다.
아직 언더그라운드 미션은 해보지 못했네요.. 해보고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2016.07.04 (파란글씨는 추가 작성부분입니다.)
언더그라운드 미션 부분 추가 및 다른 부분들 추가
1. 세트템
기존 송골매 세트템 너프가 생각보다 크게 체감됩니다. 대부분 2+3 이라던가 3+3으로 많이들 쓰실텐데 딜 너프가 엄청나네요.
일단 템세팅을 싹 바꾸는거에 주력해야할 듯 싶습니다.
새로운 세트템을 섞던가 아니면 송골매템을 매우어려움 등을 통해 보충하던가...
새로운 세트템들의 아이템레벨이나 스탯이 높아짐에 의해 싹 갈아엎어야되더군요...
최대렙 268까지 주는데 미션만 잘 깨도 주고 지하레벨만 올려도 줍니다.
일단 크로스파이어로 맞추고나서 다른 세트템을 비교해봐야겠네요.
2. 무기
아직 몇개 안 써봐서 잘 모르겠네요.
아직까진 기존 기관단총 + 저격총 조합으로 잘 쓰고 있습니다.
돌격소총 쓸만한게 나오면 바꿔야할거 같긴하네요.
기관단총이 약해진 느낌이 조금 느껴집니다. 일단 돌격소총 229렙 쓸만한거 먹어서 교체하였는데 괜찮네요.
일단 229렙 적당히 스킬 1,2개 띄운걸로 사용하는게 나아보입니다.
3. 습격
새로운 습격미션 다들 구경가보셨나 모르겠네요.
헬이네요 ㅎㅎ 특히 저같이 공방 위주로 즐기는 사람들은...
평균 기어스코어가 저 제외하고 226정도 됐습니다만... 제가 템을 전력으로 입고 가느라 214였네요.
그런데도 딜이 모자르네요.... 딜도 딜인데 RC카에 소이폭탄 달고 오는게 정말 스트레스입니다.
보스가 뚱땡이로 4마리가 동시에 각 문으로 나오는데... 잘 죽지도 않고 최대 2명까지 죽여봤습니다.
각 보스마다 죽으면 템을 떨구는데 다 잡아보고 싶네요.
사실 보스가 문제가 아니죠 ㅋㅋ RC카가 문제입니다 ~.~
어려움조차 이렇게 힘들줄은 몰랐네요...
4. 미션
링컨같은 미션지역에 가장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됐습니다.
그냥 애들 레벨 올라갔다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네요.
But... 세트템 너프 탓인지 모르겠는데 애들이 정말 안 죽네요 ㅎㅎ
그리고 보스한테 저격 한대 잘못 맞으면 원래부터 골로가긴 하는데 이젠 제대로 갑니다.
좀더 미션 도는맛이 있어서 좋긴하네요.
5. 다크존
새로운 기어스코어컷이 반영된 존이 생겼다는데 제 아이템이 별로라... 가보질 못했습니다.
뭐 뻔하겠지만... 조만간 아이템 맞추고 가봐야겠네요.
35레벨 NPC라니...
기어스코어 231 제한 다크존을 가봤는데요... 무조건 파티플레이 필수입니다.
쉽게 필드 정리자체가 안되네요.
다크존 투하품이 5분이 지나도 안 없어질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npc가 잘 잡히지 않지만... 우리는 스치면 죽는다는게 핵심이죠...
6. 언더그라운드
곧 가보겠습니다...
외부 보조미션 1개 클리어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중앙 하단에 존재함)
생각보다 재미있네요. 다음 추가 DLC도 이렇게 뭔가 잘 만들어주면 디비전이 롱런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지하미션 자체의 길이가 짧은것도 주요하다고 봅니다.
짧으면 6~8분 길면 15~20분정도.
또한 지하레벨을 올리면 상자를 주는데 여기서 268 세트 아이템과 229 무기 아이템을 줍니다.
다크존 레벨을 올려서 도안을 샀듯이 지하레벨을 올리면 살수 있는 도안과 아이템이 풀립니다.
언더그라운드의 핵심은 혼자해도 되고 4인을 다 채워도 되고 그에 맞춰서 난이도가 조정되고 할 수 있다는 점 같네요.
물론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파티플레이를 강요하겠지만 어느정도 솔로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은 장점이라고 봅니다.
여기에 갓 만렙들도 쉽게 진입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네요.
기존 유저들을 배려하고 신규 유저 유입을 고려하고 아이템을 적정한 수준에서 풀어주는 컨텐츠를 잘 녹인점에 가점을 주겠습니다.
첫 유료 DLC로서 평가는 10점 만점에 8점정도 주고 싶네요. (9점 줘도 될거 같네요.. 언더그라운드 미션이 한수 인거 같습니다.)
이 정도면 유비가 많이 노력했네요. 생각보다 많이 할만해졌구요.
지금이야 공방 유저가 힘들긴하지만 조금 지나면 저번처럼 또 할만해질거 같네요.
요즘 플스4를 구매한 바람에 PC는 잘 안하다 디비전 덕분에 다시 좀 하고 있습니다.
이왕 사실거면 시즌패스 추천드리네요.
남들은 욕하긴 하는데 전 할만한거 같습니다.
현재 컨텐츠 구조가
예전에는 대충 템 맞추고 미션 조금 돌아서 적당히 맞추고 다크존가서 마저 템 채운 후에 습격 뺑뺑이였다면
현재는 지하미션 + 미션에서 기본적인 템을 맞추고 다크존에 가서 무기나 나머지 세트템을 맞춰서 보완을 한 후 습격을 가는 구조인거 같네요.
앞에서 템을 충실히 갖추지 못하면 신규 습격은 앞에만 구경하다 끝나는 수준입니다.
이번엔 컨텐츠 기획자가 참 잘했다고 보입니다. 물론 문제가 있긴하네요... 다크존이 너무 세서 조정이 조금 이루어져야할 것 같네요.
뚱땡이 보스도 아니고.. 그냥 보스를 탄창을 몇번을 갈아서 때려잡은건지... (화기 4200 이였습니다.. ㅠㅠ)
물론 공팟이라 그럴수도 있지만 말이죠.
아마 기존처럼 화기세트 + 전력세트 + PVP세트를 구성해야하는데 쉽지 않아보입니다.
'멀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Nirana] 그림던 간단 후기 (~ Lv 36) (0) | 2016.09.17 |
---|---|
[Nirana] 더 디비전 : 언더그라운드 [지하미션] (0) | 2016.07.17 |
[Nirana] 더 디비전 : 언더그라운드 [습격 : 용의 둥지] (0) | 2016.07.08 |